[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5월 24일 화요일

[Talk] 프록시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갑자기 황당하게 일어난 일에 대해서 후다닥 정리해서 포스팅 하고자 한다.. 해당 글을 어디에 올릴까 아주 잠시 고민을 하였는데 이건 개발도 아니고 그렇다고 뉴스도 아니고해서 자유 형식에 가까운 [Talk] 라는 카테고리로 구분을 하기로 한다..

황당한 일이란 것은 다름이 아니고 "프록시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자 한다.. 출근해서 브라우저를 키니 저러한 문구가 있는 것이 아닌가.. ㅎㅎ.. 참!!! 이번 문제 해결은 인터넷 검색이 아닌 같이 일하고 있는 직원 K 군의 도움을 받았다.. 이유는 예전에 K 군도 나와 같은 경우를 겪은 기억이 나서 물어봤더니 다행히 기억을 하더란..

본격적으로 얘기를 해보면 프록시 문제가 생겼을 때 대부분 아래처럼 글이 나올 것이다..



그러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옵션을 찾도록 한다..



나 같은 경우는 도구모음을 숨기고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alt 키를 눌러서 위 그림처럼 인터넷 옵션을 접근하게 되었다.. 인터넷 옵션을 열면 상단 탭에서 연결 탭을 클릭하고 하단에 존재하는 LAN 설정을 클릭한다..





























그렇게 하면 아래와 같은 LAN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가운데쯤에 있는 프록시 서버 영역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물론 다르게 되어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우선 나는 그러했다.. 그렇다면 대충 눈치가 보이겠지..?? 맞다!!! 체크를 풀어주고 확인을 누른 후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시키거나 새로고침을 하면 인터넷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다.. 이 얼마나 간단한가.. ㅋㅋ..





























아주 간단한 문제지만 모든 것이 그러하듯 모르면 간단하지가 않다.. 그래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올려보는 것이다.. 그리고 왜 저러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물어봤는데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Tool 중에 Fiddler 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사용하면서 중간에 프록시 사용여부에 대해서 묻는경우가 있어서 그럴수도있다고 한다.. 아마도 모르고 그냥 확인 누르고 어쩌고 하면서 설정이 변경되버린게 아닌가 싶다..

인터넷을 더 찾아봤지만 저마다 경우가 틀려서 이 부분은 정확하게 어떠한 부분 때문에 저렇게 되었다고 하기가 좀 애매하다.. 내가 일부러 인터넷 옵션을 켜서 설정을 바꾸지는 않았으니 말이다.. 나와 같은 상황을 겪은 분들이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 원하는 바를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