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9월 8일 목요일

[UFC] UFC 마감뉴스..

한 동안 UFC 뉴스를 안올린 듯 하다.. 다채로운 경기 결과는 항사 있었지만 어쩌다보니 그리 됬다.. ㅎㅎㅎㅎ..

항상 뉴스를 올리지는 못하고 올리더라도 나 스스로에게 관심이 되는 이벤트와 경기를 위주로 올리다보니 좀 종합된..?? 그런 뉴스를 올려볼까 생각을 했는데 SPOTV 에서 주기적으로 올리는 마감 뉴스가 있더라.. 그래서 해당 뉴스를 출처를 밝히면서 올리고자 한다.. 그곳에 내가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덧 붙여서 말이지.. 혹여라도 문제가 추후 생기면 삭제해야되겠지만 말이다.. ㅎㅎ

출처 : SPOTV NEWS

































벨라스케즈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선수인데 본인의 바람처럼 잘 되었으면 한다.. 꼭 타이틀을 되찾고 헤비급 방어전 신기록도 세웠으면 좋겠다.. ㅎㅎ








[Talk] 괜시리 아침부터 불을 뿜는 기사가..

상쾌한 아침..?? 아니 좀 꿀꿀한 아침이다.. 날씨도 그렇고 비가 와서 그런지 후덥지근하다.. 개인적으로 더운걸 엄청 싫어하는데 오히려 여름보다 딱 지금정도의 시기가 더 별루다.. 여름에서 가을 넘어가는 시기.. 왜냐면.. 날이 완벽하게 덥지 않다보니 단순한 온도 수치만 보고서 에어컨을 안틀어서 상대적으로 덥게 만들기 때문이다.. 모든 곳이 다 그런건 아니지만.. 무튼 그건 그거고..

오늘 웹 뉴스 속 IT 분야를 보다가 어이 없는 글이라고 해야되나.. 괜한 나의 노파심이자 자격지심이라고 해야되나 그것도 아니면.. 괜히 딴지를 걸고 싶은걸까..?? 그런 뉴스가 하나 보였다..

..구글러 되고프면 일단 도전해야죠..

위와 같은 제목이었다.. 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클릭을 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라고 언급한 것은 요새는 기자들도 낚시성 제목을 너무 많이 달기 때문이다..

글을 들어가보니 기본적인 내용은 이거였다.. 난 스펙도 없는 사람인데 어려서부터 프로그램이 좋아서 해당 분야 공부를 해왔고, 최연소로 구글에 입사했다는 것이다..

ㅋㅋㅋㅋ.. 글을 다 읽고나니 미친거 아닌가..?? 싶었다.. 아니 이건 마치 대기업들이 대중매체에 우리는 학력, 학벌 같은거 안봐요.. 영어점수..?? 이런거 필요없어요.. 와 같은 거 아닌가..?? 일단 도전하라고..?? 도전하면 서류 전형에서 다 떨어지는게 현실 아니던가..?? 누군 몰라서 도전을 안한다고 생각을 하는건가..?? 진짜 웃기다.. 내가 왜 이렇게 열을 내냐고..?? 내가 못들어가니까 괜히 그런다고..?? 배아퍼서..??

그래 배 아프다.. 구글이라면 자신의 실력을 떠나서 가고 싶은.. 들어가서 일 한번쯤 해보고 싶은 회사일테니까 말이다.. 그런데 나는 뉴스에서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야될 뉴스에서 저런식으로 뉴스를 올리는게 진짜 싫다.. 아니 꼴보기도 싫을 뿐더러 저따위 뉴스로 인해서 취업 준비생 혹은 대학진학자들 고등학생들에게 쓸데없는 희망을 주기 때문에 그 부분이 더 싫다.. 너무 비관적이고 현실적이라고..?? 세상 살아보면 그런 부분 인정하고 사는것이 더 좋다.. 이상적인..?? 꿈같은..?? 그 따위것이 통하리라 보는가..??

실예로 과거 자격증만 있으면 무슨 일이건 할 수 있다고 했다.. 대학교..?? 나올 필요 없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공부하고 싶은 특출난 분야가 있다면 대기업도 문제 없다고 했다.. 학력 학벌 언어점수 등등 다 파괴한다면서 말이지.. 진짜 속된말로 개똥같은 소리 하지말라고 해라.. 어떤 회사를 가건 어떤 회사에서 이력서를 보건 기본적인 학력 학벌 다 본다.. 학력과 학벌 때문에 연봉부터 차이가 난다.. 언어점수..?? 마찬가지다.. 그리고 자격증..?? 진짜.. 말같은 소리를 해야지.. 10개 정도 있는 주변 지인도 일반 소기업에서 일한다.. 연봉?? 겁니 짜다.. 물론!!! 진짜 그런 모든 스펙들을 파괴하고 잘되는 사람은 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많어..?? 상위 1% 가지고 제발 좀 일반화 시키지 말란 얘기다.. 기자양반들아.. 정말이지.. 에휴.. 지인이 기자여서 가끔 쇠주 일잔에 이런 얘기를 해봤는데.. 본인도 그 부분은 인정하더라..

얘기가 너무 돌아왔는데 내가 해당 기사에 대해서 맘에 안드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것들을 보면서 얘기를 다시금 이어가보자.. 어후.. 글 쓰다보니 또 열받네 진짜 ㅡㅡ.. 본문 내용중에 일반적인 애기와 구글 내부 분위기 등은 따로 발췌하지 않았다..

"구글에 입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는 친구가 많아요. 근데 실제로 지원서를 써 보는 사람은 거의 없죠. 일단 도전하세요." 지난해 10월 구글 본사에 한국인 가운데 최연소로 입사한 H 씨(22)의 말이다. 대학생들이 '꿈의 회사'로 꼽는 구글에 입사해 1년째 일하고 있는 한 씨를 전화로 인터뷰했다.
- 위 내용은 도입부 내용인데.. 일단 도전하라고..?? 아놔 진짜 말 같은 소릴 하라고 진짜.. 우선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H 씨는 어려서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하나에만 몰두했다. 수학과 과학을 좋아했던 H 씨는 초등학교 때부터 정보올림피아드를 공부했다. 주어진 문제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어 푸는 대회다. 중학교 때 정보올림피아드에서 금상을 받아 한성과학고에 입학했고 2년 만에 졸업했다.
- 이게 스펙이 없다고..?? 웃긴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스펙은 머란 말인가..?? 요새는 초중고 교장이 추천서를 써줘도 그게 스펙으로 들어가는 마당에.. 올림피아드 금상이 스펙이 없는거라고..?? ㅋㅋ 과학고 출신..?? 그것도 2년만에 졸업..?? 이게 스펙이 없는거라고..?? 대체 그럼 당신들이 말하는 스펙이 머란 말이지..??

대부분 서울대나 카이스트를 택하는 친구들과 달리 H 씨는 프로그래밍을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어 성균관대 소프트웨어학과에 입학했다. 대학 친구들과 한국을 대표해 국제컴퓨터학회(ACM)가 주관하는 국제대학생프로그래밍대회(ICPC)에 2년 연속 나갔고, 특별상도 받았다.
- 대부분 서울대나 카이스트를 선택하는데 본인은 성대를 선택했고 거기서 국제대회나가서 특별상도 받았다..?? 여보세요들.. 이런것 자체가 스펙이라구요.. 스펙 없다구요..?? 본인들이 생각하는 스펙의 의미가 진짜 궁금해지네..

구글 입사 기회는 자연스럽게 찾아왔다. 2014년 11월 구글 본사로부터 "입사 지원서를 내 보라"는 e메일을 받았다. 한 씨는 "대회 측에 제공한 e메일 주소를 구글이 받아 입사 권유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H 씨는 "나도 거창한 스펙 없이 지원서에 학점과 들은 과목,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대회 경력, 인턴 경험을 간략하게 썼다"며 "한번 떨어진다고 이후 합격 못 하는 것도 아니니 구글에 오고 싶으면 일단 지원해 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 여기서도 웃긴 말들이 보이지 않는가..?? 서두에 그랬지만 제목도 그렇고 구글에 일단은 지원하라고..?? 당신은 지원한 것이 아니다.. 구글에서 당신의 스펙을 보고서 학교가 되었건 무엇이 되었건 당신의 그동안 활동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스펙이 되어서 지원서를 보내라고 한것이다.. 그건 본인이 지원한 것이 아닌 구글측에서 제의를 한것이다.. 그런 것을 가지고 나는 스펙이 없는 지원을 했다라고 떠들지 말란 것이다..

그리고 나는 별다른 스펙이 없는데 간략하게 이력서를 제출했다고..?? ㅎㅎ 올림피아드 입상한것도 한성고를 나온것도 성균관대에서 국제대회를 나간것도 입상한것도 인턴경험이 있는것도 모든 것이 다 본인의 스펙인 것이다.. 대체 무엇이 스펙이 없다는 것이지..??

그럼 일류 고등학교나와서 일류 대학교 나오고 해외 일류 대학교 나오고 방송 타고 논문과 업적이 엄청 많으면 그게 스펙이 된다고 보는건가..?? 본인의 기준과 실제 일반 회사원들 혹은 회사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은 당신과 같은 스펙이 없다.. 그 대단한 스펙이 말이지.. 정말 너무 웃긴다..

글을 쓰다보니 감정이입이 너무 되서 짜증나는 말들 그리고 약간은 험한 말들도 나왔는데 솔직한 내 심정이다.. 기사에서 멋대로 특별한 케이스를 일반화 시키고 하는 것들 자체가 너무 꼴볼견이다.. 진짜 스펙없이 어딘가를 입사했거나 그런 것을 적으려거던.. 특정 분야에 특출난 영재거나 특별한 재능이 있어서 그것을 스스로 공부하고 키워나가다가 입사한 케이스를 적어라.. 아니면 저런 글을 적어도 좋고 저런 케이스를 적어도 좋은데 제발 일반화를 시키지 말길 바란다..

다시 말하는데 괜한 자격지심이라고..?? 맞는 얘기다.. 하지만 분명한건 주변에서 이따위 뉴스 때문에 속된말로 개나소나 다 되나보다 하는 착각에 사는 혹은 착각을 하는 취준생 또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이다.. 생각점 하고 써라.. 현실을 살면서 왜 현실을 안쓰고 이상을 쓰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