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7년 4월 10일 월요일

[UFC] 앤서니 존슨.. 은퇴하다..


지난 일요일 UFC 210 이벤트가 있었다.. 아쉽게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해당 이벤트를 라이브로 보지는 못했다.. 시간이 지나서 편집 영상으로 접하게 됬다..

기대했던 경기가 많았기에 이벤트가 끝나고 나면 결과를 포스팅해볼까 했지만 경기 결과 외적인 부분에서 충격적인 뉴스가 터져서 그 부분을 올려볼까 한다..

제목처럼 앤서니 존슨이 은퇴를 한다는 것이 그것이다.. 나중에 여러 기사를 통해서 알게 된 것이지만.. 세컨드의 말처럼 스탠딩 타격을 보여주기보단 본인 의지대로 레슬링으로 싸움을 걸어본 것도 은퇴직전 본인의 의지를 보여주려고 한 것이 아닐까 한다..

▲ 앤서니 존슨은 UFC 210에서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앤서니 존슨은 하드펀처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계체 실패 선수로 유명하기도 하다.. 그로인해서 UFC 에서 방출까지 당했던 경력이 있으니.. ㅎㅎ.. 존슨은 본인의 기본 체격에 비해서 웰터급, 미들급에서 활동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감량에 대한 부분에서 고생을 했었다.. 하지만 헤비급과 라이트헤비급으로 체급을 바꾸면서 감량의 폭이 좁아서였을까.. 몸에 맞는 옷을 입은것처럼 훨훨 날아다녔다.. 무엇보다 경기 자체가 화끈하다보니 더욱 그의 팬들은 늘어나기도 했던 그였다..

그런 와중에 코미어와 타이틀전 후 갑작스런 은퇴라니.. 정말 놀라기는 했지만 본인 말대로 제2의 인생을 위해서 UFC 관련 일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새로운 시작이 잘 되었으면 한다.. 재밌는 경기를 많이 보여주던 선수였는데.. 응원을 하면서도 아쉬운 마음 또한 그만큼 생기기도 한다.. ㅎㅎ..

아래는 경기 후 그의 인터뷰 내용이다.. 존슨 격투이 활동 기간 내내 즐거운 경기를 보여줘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 2의 인생도 하드펀처 경기 내용처럼 화끈하게 성공하시길..


"어떤 변명도 있을 수 없다. 더 나은 선수에게 진 것뿐이다. 내 마지막 경기였다. 누구에게도 은퇴 결정을 말하지 않았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에게도 언질을 주지 않았다. 내 가족들과 친구들만 알고 있었다. UFC 활동을 즐겼다. 팬 여러분들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뉴욕 버팔로에서 선수 생활을 마감할 수 있어 기쁘다."

"종합격투기와 관련되지 않은 다른 일을 할 것이다. 내가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것이다. 이제 새로운 인생을 열 때"라며 안녕을 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