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7년 1월 2일 월요일

[UFC] UFC 207 론다 로우지.. 이제 그만 떠나길 빈다..

지난 토요일 작년 마지막 이벤트인 UFC 207 이 있었다.. UFC 측의 마지막 이벤트이기도 하지만 이 경기가 특히나 관심이 있었던 이유는 세가지였는데.. 첫째는 김동현 출전 경기였고, 두 번째는 도미닉 크루즈 vs 코디 가브란츠 타이틀전, 마지막으로 핵심 이유였던 론다 로우지의 복귀전이자 타이틀 전 경기였다..

우선 김동현 선수의 승리를 축하한다.. 어려운 경기였지만 상황에 맞게 잘 대처했고, 침착했다고 생각한다.. 다만 경기 스타일은 좀 바꾸는게 좋다고 본다.. 그리고 도미닉 크루즈를 좋아하는 편이어서 응원했지만 코디 가브란트가 승리를 했는데 가브란트의 경기를 보면서 팬심이 생겼다.. 아주 흥미로운 선수고 앞으로 정말 기대 된다..

정말 중요한 경기는 바로 이 부분인데.. 아만다 누네즈 vs 론다 로우지 타이틀 전이다.. 나 뿐 아니라 대부분의 격투기 팬이라면 약 1년여만에 복귀를 하게 되는 로우지의 경기이기 때문에 더더욱 기대를 했을 것이고, 지켜봤을 것이다..

기본적인 경기전 내 생각은 로우지의 패배를 생각했다.. 과거 홀리 홈에게 패한 부분도 있지만, 로우지는 타격이 베이스가 아닌 선수다.. 올림픽에도 출전을 한 유도가이며, 본인의 캠프에 대한 변화도 없이 단순히 타격에 대한 감각이 훈련과 스파링만 통해서 변화될것이라고 보진 않았다.. 물론 흡수력이 빨라서 금새 바뀌는 선수도 분명 있다..

하지만 평생을 유도가로 살아온 로우지가 맞아본 적도 거의 는 로우지가 홀리 홈에게 진 후 1년 내내 타격 연습을 한 것도 아니고 영화도 찍고 기타 엔터적인 활동을 한 로우지가 누네즈를 이길 것이라고 생각은 안했다.. 다만, 영향력이 있었던 선수고 UFC 내에 여성 체급을 만들게끔 한 장본인이기에 그래도 기본 이상을 해주길, 버텨주길 바랬다..

위와 같은 기대를 하면서 경기를 보기 시작했는데 아뿔싸..;;; 1라운드 약 48초 만에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48초라는 숫자도 중요하지만 로우지는 아무것도 한 것이 없었다.. 본인 입으로 그토록 연습했다던 타격..?? 전혀 없었다.. 타격 연습을 했다면 나와야 될 커버링..?? 속수무책으로 뚤렸다.. 그렇다면 유도가이니 클린치라도 하던지 머라도 되었어야 하는데 인간 샌드백이었다.. 저렇게 무기력하게 질 수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든 한판이었다..


로우지는 경기가 끝난 후 "가장 찬란한 순간뿐만 아니라 가장 힘겨운 순간에도 나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이 내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는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고 그녀는 "나는 단지 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승리하기 위해 돌아왔다"며, "하지만 때로는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준비한 것들이 계획했던 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도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할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나를 믿고 이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난 저 인터뷰를 보면서 생각을 했고, 경기전에도 생각을 했지만 로우지는 은퇴를 하고 물러나는 것이 맞다고 본다.. 혹시라도 UFC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면, 과거 영광을 토대로 한 홍보대사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만일 더 싸우고 싶다면, 캠프를 바꾸길 바란다.. 지금의 캠프는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Talk] Started in 2017 & Terminated in 2016..

어느 덧 2016년이 다 지나갔다.. 나의 첫 회고록이라면 회고록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글을 쓰게 될거라곤 생각 못했는데 말이지.. ㅎㅎ..

올해 초 면접에 의한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이후 아웃사이더 햄의 블로그를 베이스로 삼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솔직히 반신반의 했다.. 이렇게 오래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다..

그런데 벌써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나고, 2017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원래는 지난해의 마지막날 혹은 새해의 첫날 쓸까 했는데 나의 특성상 회사에서만 거의 컴퓨터를 하고 블로그를 보는 편이고, 집에서는 가정사[?]를 돌보는 편이라 그렇게 하지 못하고서 2일인 오늘 쓰게 되었다..

꼭 쓰려고 한다면 집에서도 할 수야 있겠지만.. 나 스스로의 규칙을 좀 깨뜨리려고 하는 생각이 일부분 있어서기도 하다.. 꼭 다람쥐 같자나.. ㅎㅎㅎ..

작년 한해는 몇 가지 변화가 있었기도 했고, 꾸준히 하고자 했던 것을 꾸준히 잘 수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항상 느끼는거지만 좀 커다란 변화가 없다는 것은 아쉽긴하다.. 아웃사이더 햄처럼 먼가 큰 변화를 주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볼까라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사람의 성향을 무시할 수도 없는 듯 하다..

가정사
가장 큰 변화라면 가정사를 꼽을 수 있을 듯 하다.. 더 큰 변화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나에게는 우선 가장 핵심이되고, 큰 부분인데.. 드디어 나의 2세를 임신을 하게 되었고, 그 아이가 태명이 리보인데.. 리보가 올해 태어나게 된다.. 1월 중에 볼 수 있을 듯하다.. 어떻게 생겼을지 어떻게 리보와 지내게 될지 한편으로는 불안함과 걱정스러움 등의 감정도 있지만 리보를 만날 생각에 기대감이 더 큰 것은 사실이다..

블로그
내 생활패턴에 있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은 참 좋은 계기였다고 본다.. 물론 나의 관심사가 IT 라던지 기술부분에 한정된것은 아니다보니 블로그 내용들이 엄청나진 않지만 또한 나의 글보단 아웃사이더 햄의 글이라던지 기타적인 요소부분이 꽤 많지만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는 부분을 높이 사고 싶어진다.. 나 자신이기에 좀 후하다.. ㅎㅎ..

취미생활
내 오랜 취미중 하나는 운동이다.. 헬스.. 몸짱이 되기위함보단 나의 건강 자체를 위해서 하는 것인데 솔직히 헬스장 가는것 자체게 상당히 귀찮지만 지속적으로 가기위해서 마음을 다 잡고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온라인 게임을 접은지가 상당히 오래되었는데 올해부터 시작한 피파온라인3 를 꾸준히 하고 있다.. 꾸준히는 하지만 실력이 늘지 않는 것은 함정인듯하다..

업무
업무 자체가 크게 변한 것은 없다.. 한 곳에서 머물면서 SM 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좀 루즈한 것도 있긴하다.. 하지만 여타 다른 곳에 이직을 해서 치열하게 살기에는 지금의 생활을 통해서 가정이라던지 내 개인생활 등 얻는 것이 너무 많기에 지금의 생활 자체에는 만족한다.. 다만 나 스스로 노력을 좀 더 해야 될 것이다..

공부
난 IT 업종에 종사하는 근무자 치곤 공부를 별로 안하는 스타일이다.. 근데 이게 참 문제란 말이지.. 그런 이유 때문에 작년에 세미나도 참석하고 그런 것인데 아무래도 개인 생활 및 가정사로 인해서 무작정 다 참여가 쉽지만은 않았다.. 올해에는 평일에 있거나 한 세미나가 존재한다면 최대한 참석에 노력을 기울여봐야겠다..

나의 첫 회고록인데 쓰고보니 먼가 엄청 많은 듯 하지만 알맹이는 크게 없는 것 같다.. 나 스스로에게 있어서 엄청나게 몇 걸음 나아가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현재의 나보다는 조금이라도 반발자국이라도 한해를 돌아봤을 때 "아.. 이런 시도를 해봤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끔 올해도 열심히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