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2월 22일 월요일

[Talk]지속적으로 날 괴롭히는 것들..

날 괴롭히는 것들이 있다.. 다름 아닌.. 용어 정의..
항상 헷갈리게 하는 것들이어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둔다.. 지금 당장 다 기억나는게 아니어서..
나중에 또 추가 될지도 모르겠다..

남들이 보면, "저게 왜..??" 라고 할 테지만..
머 내가 헷갈린다는데.. 어쩔.. ㅡㅡ.. 무엇보다 여기에 정의 되는 것들의 형식이..
여타 사이트와는 틀릴 수도 있다.. 왜냐면, 우선 내가 이해를 해야되기 때문에..
나만의 이해방식으로 변형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일 수도 있다..

내가 아직은 모든 사람이 다 이해될만한.. 3자 입장에서의 포스팅 능력은.. 안된당..

절대경로/상대경로..
  • 절대경로는.. 모든 패키지를 다 정의해서 사용하는 주소라고 이해하면 될 듯 하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가 이해하는 방식..]
  • 예를 들어서 http://www.test.co.kr/ 사이트의 yong 폴더에 있는 test.html의 절대경로를 표시하면, http://www.test.co.kr/yong/test.html 이 되는 것..

  • 상대경로는.. 반대라고 해야될까.. 모든 경로가 표시 되는 것이 아닌 ../ [현 위치에서 한 단계 전이라고 보면 됨] 으로 구분을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좀 더 축약해서 표현한다고 할까..
  • 예를 들면 절대경로와 같은 똑같은 상황일 때.. yong/test.html 로 표시 되는게 아닌.. ../test.html 으로 표시..

주관적/객관적..
  • 주관적은.. 내가 보는 입장.. 1인칭 시점이라고 해야 될 듯.. 내가 느끼고 내가 생각하고 내가 결정한.. 반응한 것들에 대한 모든 부분이다..

  • 객관적은.. 내가 보는 것이 아닌.. 3자의 입장.. 즉, 연구결과 처럼.. 기타 모든 사람들에 의해서 정의되고 결정되어서.. 각종 발표자료로 쓰이는 증빙자료라던지 그런 신빙성 있는 자료를 바라보는 눈이라고 하면 판단이 쉽다..

여당/야당.. [이건 IT 도 아니고, 걍 내가 헷갈리는 거..]
  • 여당은.. 집권계층.. 즉, 현 정권.. 대통령 라인에 있는 세력들을 뜻한다..

  • 야당은.. 반대세력.. 집권계층을 반대하는 세력이다.. 그래서 우리 국회가 노상 싸우는.. 대통령에 반하는 세력이라고 보면 편하다..

동기/비동기..
  • 동기는.. A와 B 가 있다고 하면, 두 개의 행위가 동일하게 이뤄지는것을 보면 된다.. 혹은 A가 너무 앞서가 있거나.. 선진행이 되었다면, 후 작업을 바로 하는것이 아니라.. B의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를 하다가 다시 진행되는 것이다..

  • 비동기는.. 엇박자라고 생각할면 될듯하다.. 동기식이 손벽이 제대로 맞아서 소리가 나는것이라면, 반대로 비동기는 한박자씩 늦게 되는.. 엇박인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