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2월 24일 수요일

[Talk]hilite.me 를 알게되다..

햄의 블로그에서 글들을 퍼오다 보면, 신기했던 것이 소스 코드를 어떻게 저런식으로..
붙여서 넣을까 였다..근데 머 내가 아는게 있나.. 블로그도 첨인데.. ㅡㅡ..
그래서 그냥 냅다 붙여다 넣었다.. 약간의 구분만 되도록 하고.. [무식하게..;;]

그런데 그 이유..??..방법을 어제 알았다.. 그것 또한 햄의 블로그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Syntax Highlight 였다.. 근데 해당 명칭을 검색해보니.. [많이는 안해봤당..귀차;; ㅠ]

대표적으로 SyntaxHighlighter 와 highlightjs 가 나오더란..
두 곳 다 가서 봤는데.. 기본적으로 무엇인가를 설치하고 어쩌고 해야되더라..

지금 내 근무환경이 무엇을 설치해서 유지하기가 힘들다..
보안이라는 명목하에.. 하루가 지나면 어지간한건 초기화되버려서..
그나마 즐겨찾기나.. 브라우저 옵션 등만 유지가 된다.. [암울.. ㅠ..]
집에서 하라고..?? 난 아직은 햄처럼.. 집에서도 열정적으로 하긴 그렇고..
회사에서 최대한 시간이 날 때마다.. 쏟아 부을 생각이라규.. +_+..

무튼 머 상황이 그러니.. 그건 별 수 없고.. 위 두곳을 위주로 기웃거리다보니..
일반 웹 에서 제공해주는.. 변환 기능이 있는 사이트도 있어서..
옳다쿠나!!!.. 테스트를 몇번 해보고 그것을 사용하기로 해찌롱.. 후훗..

우선 사이는 hilite.me 다.. 아래 화면이 첫 메인인데.. 대충 봐도.. UI가 똭!!!..



상당히 직관적인데.. 아래 화면 왼쪽 Source code 공간에 자신이 원하는 소스를 붙여넣고..
빨강색으로 표시한 Language 를 선택해준다.. 근데 솔직히 자신이 어떤 언어의..
소스코드를 가지고 왔다고 해서.. 꼭 그것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Java, Jsp, Js 등등..]

왜냐믄.. 각각 언어의 Style 에 따라서 변하는 형태가 틀려서.. 결국에는..
자신이 원하는 언어 + 스타일을 지정할 듯하기 때문.. [물론.. 나도 그렇공..]
결론은.. 픽스된 것은 없다 이거지..




위에서 잠시 언급한것처럼.. Language 를 선택하고 나면, Style 을 선택해준다..
난 개인적으로 fruity 가 맘에 들긴 하는데.. javascript native 도 나쁘지는 않다..
[선택은.. 이것저것 눌러보고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하면 좋을 듯..]



위처럼.. 코드도 붙여넣고.. 옵션도 다 선택하고나면..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해야 될 듯한.. Hightlight! 버튼을 클릭..!!..
그럼 아래처럼 상태가 보여지고, 오른쪽 HTML 공간에 해당 소스 코드가 나온다..



포스팅을 위한 소스코드를 다 변환했다면, 우리는 이제 무엇을 해야되나..
HTML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글을 쓰면 된다..
단, 글쓰기 할 때.. 대부분 에디터가 그럴테지만, HTML 로 글쓰기를 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 넣어주면.. 그것으로 끝.. 참 쉽죠잉.. 후후..
[블로그에 올리는 것도 캡쳐를 할까 했지만, 대부분 블로그 하는 사람들이라면..
알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니 생각하고 싶다.. 100%는 아닐것이기에..]

참고로.. 언어와 스타일 선택하는 공간 옆쪽에.. Line numbers 라는게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면.. 우리가 붙여넣은 소스코드 앞에 라인 수가 표시 된다..

웅키키.. 이것으로 나의 포스팅 아닌 포스팅.. 첫 포스팅..
끝이다..

2016.02.24 추가..
포스팅을 가져오면서.. 계속 소스를 hilite 통해서 변경하다 보니 알게 되었는데..
Language 선택이 셀렉트[콤보] 박스로 되어있다고 해서.. 꼭 마우스로 할 필요 없다..
영문 자판을 걍 치면, 그쪽으로 간다능..

흠.. 생각보다 포스팅이라는게 참 힘들구나.. 싶다..
걍 머리로 이렇게 하면 되겠다 하는 생각을 하는 것과..
실제 글로 적다보니.. 이거 머.. 아침부터 출근해서.. 건 1시간 가까이..
적고 지우고를 반복 중이다.. ㅡㅡ.. 햄은 대체 어떻게 한겨.. 흐미..
처음에는 힘들긴 하지만 계속 무엇인가를..
포스팅 하다보면, 나만의 노하우도 생길것이고, 틀이란 것이 잡히것지..
별거 아닌거 올렸는데.. 겁니 뿌듯하네.. ㅋㅋㅋㅋ.. ^____________________,^v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