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7월 6일 수요일

[Linux] 리눅스 vi 명령어 파일만들기..

프로젝트 환경 때문에 Linux 를 사용한다.. 하지만, 거창하게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정말 단순한 명령어들 위주로만 사용해서 깊이 있게는 모르는게 현실이다..

그러는 와중에 테스트 파일을 잠시 만들어봐야 될 일이 생겼는데 항상 FileZilla FTP 접근을 통해서 빈 파일을 생성하곤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콘솔에서 작성을 해야되서리..

우선 기본적으로 vi 편집을 하면 되는데 기본 명령은 아래와 같이 실행하면 된다..

우선 vi test.txt 를 실행하면 vi 명렁어 뒤에 파일명으로 파일이 생성된다.. 그리고 :wq 를 실행하면 저장후 종료가 된다..

그런데 해당 명령어 확인을 하다보니 이게 왠열.. ㅡㅡ.. 과거에 리눅스 명령어 정리해서 올린 글이 있었는데 너무 안쓰다 보니 깜빡한 것이었다..

특히 정리 된 명령어 중 touch [파일명] 을 하면 보다 손쉽게 테스트성 빈 파일을 만들 수 있었다.. 된장마즐.. 코 앞에 두고서 괜히 검색해보고 이게 맞나 저게 맞나 하고 있었다..

물론 좋게만 생각하고자 한다면, 이런 기회를 통해서 한 번더 검색하고, 포스팅도하고 머리에 더 남을 수 있는 시간이긴 하다.. 그렇지만 이미 올려둔 글들에 대해서 재활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날려버린 것은 좀 아쉽다.. 다음부턴 혹시 모르니 내 블로그도 검색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