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JAVA] Baekjoon 구구단을 출력해봅니다..

추억의 구구단 문제다.. 과거 대학교 시절 언어 수업 첫 과제가 구구단 짜기였는데.. 물론!!! 못맞췄다 ㅡㅡ.. 그 때는 언어를 내가 왜 해야되는지 몰랐기 때문에.. 지금보다 심각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해당 문제는 약간 패턴이 틀린데 하나의 구구단 패턴만 표출하면 되는 것이라서 쉽다.. 아마도 초보 등급이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문제
N을 입력받은 뒤, 구구단 N단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출력 형식에 맞춰서 출력하면 된다.

입력
첫째 줄에 N이 주어진다. N은 1보다 크거나 같고, 9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출력형식과 같게 N*1부터 N*9까지 출력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package Code_201608;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rintForGuGuDan {

    @SuppressWarnings("resourc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int a = 2;
        int a = scan.nextInt();
  
        for(int i = 1; i <= 9; i++) {
            System.out.println(a + " * " + i + " = " + a * i);
        }
    }

}//





내가 보기에 문제가 어렵지는 않지만, 내가 풀다보니 주의할점이 있다.. 과거에 구구단을 다출력하는 것을 생각하다보니 괜히 어렵게 생각을 했는데 출력에 대한 문구를 가만.. 보고 있으니 내가 오해를 한것이다.. 하나의 패턴을 출력하면 되는 것인데 괜시리.. 역시 이런 코딩 테스트는 간단함을 떠나서 문제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출력하고자 하는 패턴을 잘 확인해야되는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