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8월 4일 목요일

[JAVA] 알고스팟 초보 MERCY..

알고스팟을 둘러본 후 초보자용 문제부터 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이런 코딩 테스트가 처음이니 차근 차근 해볼 요량으로 말이지..

첫 문제는 MERCY 였는데 문제를 풀기도 전에 문제가 생겼다.. 문제가 영어였다.. 간단하게 해석은 가능하긴 하지만 그래도 문제를 제대로 이해를 못하면 푸는것은 엄두도 안나기 때문에 구글에 문제명으로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많았다.. 그래서 답은 당연히 안보고 그 상단에 있는 설명만 우선 찬찬히 읽어보고 복사해서 문제에 붙였다.. 그래야 한 눈에 볼 수 있으니까 말이지..

다음부터는 위와 같은 넋두리는 안하려고 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문제를 보도록 하자.. 아래가 원문이다.. 링크를 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 사이트 링크 및 공개여부가 어찌 될지 모르니 핵심 부분만 가져오기로 했다..

문제
The administrators of algospot.com are so merciful, that they prepared really, really easy problem to prevent contestants from frustration.

입력
Input contains just one positive integer N(N <= 10).

출력
Print N lines. Every line should contain 'Hello Algospot!'(quotation marks for clarity) and nothing else.

위 문제에 대한 나의 정답 소스코드이다.. 물론 내가 정답이라는게 아니고, 문제 제출 했을 때 정답이 되었다는 것이다.. ㅎㅎㅎㅎ...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ERCY {

 //10이하의 자연수(N)를 입력하면(N<=10)
 //Hello Algospot!  을 입력한 자연수 만큼 출력[라인수를 의미 글자수가 아님]하는 프로그램..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nputNum = 2;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inputNum = sc.nextInt();

  if(inputNum > 10) {
   return;
   
  } else {
   for(int i = 0; i < inputNum; i++) {
    System.out.println("Hello Algospot!");
   }
  }
 }
 
}//

다음은 실제 위 문제 제출에 따른 답안결과..?? 이다.. 다음 글부터는 붙여서 그냥 세트로 올릴것이다..
















보면 빨강색으로 표시한게 내가 제출한 것인데 여기서 나처럼 처음 코딩 테스트라는 것을 해보는 사람들이 조심해야 될 것이 있다.. 필수니까 꼭 할 사람들은 숙지를 해야된다..

나도 물론 튜토리얼 읽었다.. 하지만 실수를 그냥 여러번.. 하더라는.. ㅋㅋㅋ..

1.. class 명칭은 무조건 Main 으로 해야된다.. 나도 몇 번 실수를.. 현재 MERCY 라고 되어 있는 클래스명을 제출할 때는 바꿔야된다..

2.. 소스 복사해서 붙여 넣을 때 package 를 제외한 import 부터 싹 복사해서 제출해야 된다..

3.. 위 소스의 11, 12 라인에 있는 아래 부분은 입력값이 되므로 꼭 넣어줘야 오답 처리가 안된다..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inputNum = sc.nextInt();

4.. 괜히 잘나보이려고 문제에서 원하는 범주 이상의 것을 할필요가 없다.. 딱!!! 문제가 원하는 만큼만 출력이 되도록 하면 된다..

대충 이정도이다.. 아마 앞으로도 오답은 꽤 나올것이다.. 하지만 이런 과정속에서 배우게 되는 것이니.. 첫 문제풀이치고는 아주 기분이 상콤하고 좋다.. 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