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6월 14일 화요일

[NEWS] 마이크로소프트 31조원에 SNS 링크트인 인수..

출처 : 연합뉴스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업무·구직·구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링크트인을 인수하기로 했다. 올해 안에 마무리될 예정인 이번 거래에서 링크트인의 가치는 262억 달러(약 30조8천억 원)로 평가됐다.

이는 링크트인의 순 현금(net cash)을 고려한 금액이다. 주당 매입가격은 196달러로, 주식시장에서 링크트인의 지난 10일 주가 131.08달러에 프리미엄으로 49.5%를 더 쳐줬다. 거래는 전액 현금으로 이뤄진다.

MS는 2011년 인터넷 전화 및 메시징 업체 스카이프를 85억 달러(10조 원)에 인수한 바 있다. 거래가 마무리되면 링크트인의 재무 관련 자료는 MS의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부문의 일부로 보고된다. 다만 인수 후에도 링크트인의 제프 와이너 최고경영자(CEO)는 현직을 유지하면서 MS CEO 사티아 나델라에게 보고할 예정이며, 링크트인의 브랜드와 기업문화, 독립성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나델라 MS CEO는 언론 인터뷰와 투자 분석가들과의 전화 회의 인터뷰에서 "클라우드 분야의 선도 기업과 네트워크 분야의 리딩 기업의 합병"이라면서 "링크트인과 MS는 이용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함께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거래는 양사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됐으며, 앞으로 링크트인 주주들의 승인과 규제 당국 승인 등을 남겨 두고 있다.

링크트인의 공동창립자, 이사회 의장, 지배주주인 리드 호프먼과 와이너 CEO는 이번 거래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링크트인의 가입자 수는 4억3천300만 명, 월 방문 가입자 수는 1억500만 명, 분기 가입자 페이지 뷰는 450억 건, 게시 중인 구인 광고 건수는 700만 건으로, 업무·구직·구인 관련 서비스로는 가장 크다.

최근 1년간 링크트인의 가입자 수는 19%, 월 방문 가입자 수는 9%, 분기 가입자 페이지 뷰는 34%, 게시 중인 구인 광고 건수는 101% 증가했다. 링크트인 서비스의 모바일 이용 비율은 60%다. 나델라 MS CEO는 "우리(MS와 링크트인)는 힘을 합해 링크트인의 성장과 함께 MS 오피스 365와 다이내믹스(MS의 기업용 솔루션)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링크트인의 지배주주인 호프먼 이사회 의장은 "오늘은 링크트인이 재창립되는 순간"이라며 주주로서 이번 거래에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말했다.

MS는 링크트인을 인수키로 하면서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페이스북과 구글 등 다른 주요 테크 기업들에 현격히 뒤처져 있는 상황을 만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링크트인은 직업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여서 개인 관심사 중심인 다른 소셜 미디어와 차별성이 있으며 기업용 제품과 서비스에 강점이 있는 MS의 사업 방향과도 잘 어울린다.

로이터통신은 투자 분석가의 전망을 인용해 MS는 가령 구글의 지메일로 옮기길 싫어하는 자사 아웃룩 이메일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계속 유지할 수 있고, 링크트인도 기업 소프트웨어 12억 사용자를 보유한 MS에 합병되면 주춤하던 성장세도 다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블룸버그 통신은 MS가 링크트인을 인수하면 영업직 판매원을 대상으로 한 고객 관계 경영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세일즈포스 닷컴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MS는 양사의 합병 후 시너지 효과를 가정한 프레젠테이션에서 링크트인 계정을 가진 사용자가 아웃룩과 엑셀, 스카이프 등 자사 소프트웨어와 제품 등을 매일 사용하며 MS 중심적 삶을 살아가는 장면을 묘사했다. MS는 링크트인을 윈도 10의 디지털 비서인 '코타나'와 고객 관계 소프트웨어를 서로 연계할 계획도 세웠다고 일간지 USA 투데이가 소개했다.

시장 분석전문가인 브렌트 틸은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고객 측면에서 해오던 것과 마찬가지로 MS와 링크트인은 영역을 전문 네트워크로 확장할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