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8월 4일 목요일

[JAVA] 알고스팟 초보 MERCY..

알고스팟을 둘러본 후 초보자용 문제부터 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이런 코딩 테스트가 처음이니 차근 차근 해볼 요량으로 말이지..

첫 문제는 MERCY 였는데 문제를 풀기도 전에 문제가 생겼다.. 문제가 영어였다.. 간단하게 해석은 가능하긴 하지만 그래도 문제를 제대로 이해를 못하면 푸는것은 엄두도 안나기 때문에 구글에 문제명으로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많았다.. 그래서 답은 당연히 안보고 그 상단에 있는 설명만 우선 찬찬히 읽어보고 복사해서 문제에 붙였다.. 그래야 한 눈에 볼 수 있으니까 말이지..

다음부터는 위와 같은 넋두리는 안하려고 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문제를 보도록 하자.. 아래가 원문이다.. 링크를 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 사이트 링크 및 공개여부가 어찌 될지 모르니 핵심 부분만 가져오기로 했다..

문제
The administrators of algospot.com are so merciful, that they prepared really, really easy problem to prevent contestants from frustration.

입력
Input contains just one positive integer N(N <= 10).

출력
Print N lines. Every line should contain 'Hello Algospot!'(quotation marks for clarity) and nothing else.

위 문제에 대한 나의 정답 소스코드이다.. 물론 내가 정답이라는게 아니고, 문제 제출 했을 때 정답이 되었다는 것이다.. ㅎㅎㅎㅎ...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ERCY {

 //10이하의 자연수(N)를 입력하면(N<=10)
 //Hello Algospot!  을 입력한 자연수 만큼 출력[라인수를 의미 글자수가 아님]하는 프로그램..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nputNum = 2;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inputNum = sc.nextInt();

  if(inputNum > 10) {
   return;
   
  } else {
   for(int i = 0; i < inputNum; i++) {
    System.out.println("Hello Algospot!");
   }
  }
 }
 
}//

다음은 실제 위 문제 제출에 따른 답안결과..?? 이다.. 다음 글부터는 붙여서 그냥 세트로 올릴것이다..
















보면 빨강색으로 표시한게 내가 제출한 것인데 여기서 나처럼 처음 코딩 테스트라는 것을 해보는 사람들이 조심해야 될 것이 있다.. 필수니까 꼭 할 사람들은 숙지를 해야된다..

나도 물론 튜토리얼 읽었다.. 하지만 실수를 그냥 여러번.. 하더라는.. ㅋㅋㅋ..

1.. class 명칭은 무조건 Main 으로 해야된다.. 나도 몇 번 실수를.. 현재 MERCY 라고 되어 있는 클래스명을 제출할 때는 바꿔야된다..

2.. 소스 복사해서 붙여 넣을 때 package 를 제외한 import 부터 싹 복사해서 제출해야 된다..

3.. 위 소스의 11, 12 라인에 있는 아래 부분은 입력값이 되므로 꼭 넣어줘야 오답 처리가 안된다..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inputNum = sc.nextInt();

4.. 괜히 잘나보이려고 문제에서 원하는 범주 이상의 것을 할필요가 없다.. 딱!!! 문제가 원하는 만큼만 출력이 되도록 하면 된다..

대충 이정도이다.. 아마 앞으로도 오답은 꽤 나올것이다.. 하지만 이런 과정속에서 배우게 되는 것이니.. 첫 문제풀이치고는 아주 기분이 상콤하고 좋다.. ㅎㅎㅎ..

[Tool] 이클립스 네온 다운받기..

면접을 보고 난 얘기를 하고서 바로 뒤이어 포스팅을 또 한다.. 이번 글은 이클립스 네온 다운로드 및 Hello World 출력 하는것이다.. 다만, 시점이 시점인 만큼 Hello World 출력하는법 자체는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 나도 오랫만에 이클립스를 다운로드 받다보니 혹시라도 다운로드 하는 곳이나 어떤 것을 받을지 고민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어서 올려본다..

이클립스를 왜 받느냐.. 알고스팟에서 알고리즘 테스트를 하고 하려면, 우짜든둥 툴이 있어야 될거 아닌감..??!! 그래야 코딩을 하지.. ㅋㅋ 그래서 해당 포스팅을 하게 된 것이다..

무튼..!! 우선은 이클립스 사이트를 간다.. 네이버누님에게 이클립스 내지는 eclipse, eclipse neon 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처럼 보일 것이다.. eclipse 사이트로 이동한다..






사이트를 이동하면, 아래처럼 보일 것이다..













빨강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실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빨강색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되는데 우측 하단을 보면 본인 운영체제에 대한 bit 표기가 있다.. 32 bit 인지 64 bit 인지 확인해서 잘 다운 받으면 된다..











위처럼 다운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실행 시키면 되는데.. 난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Hello World 를 간단히 타이핑 후 실행[Ctrl + F11] 시켜봤다.. 

















모두들 잘 되겠지..?? 이건 진짜 클릭 클릭만 하면 되는거니까.. ㅎㅎ 이제 알고스팟에 가서 회원가입도하고, 사이트도 좀 둘러보고, 코딩 테스트도 샘플로 해보고 해야겠다.. 혹시라도 내가 들어간게 알고스팟이 맞는건가..?? 하는 분들을 위해서.. 사이트 진입페이지 남겨드린다.. 참!!! 코딩 테스트 후 내가 한것을 공부도 할겸 정리도 할겸 포스팅 할 계획이다.. 후훗..

















[Talk] 어제도 면접을 봤다.. 그리고 또 하나의 깨달음..

어제 면접을 보고 왔다.. S 기업이었으며, 대기업이었다.. 유선상으로 면접 제의를 받았을 때 코딩 테스트가 있다고 하시더란.. 그래서 난 스스로 해당 기업에 합격하고가 문제가 아니라 코딩 테스트가 머지..?? 어떻게 하는거지..?? 어떤 문제가 나오는거지..?? 라는 궁금증이 더 있었다.. 솔직히 말하면 면접과 합격 자체는 관심 대상은 아니었다..

면접 제의 받고서 그렇게 시간이 가던 중 어제 드디어 결전의 날이.. 두둥.. 면접을 보러 갔는데 선 코딩 테스트 후 구술면접을 하는 줄 았는데.. 선 구술면접 후 코딩 테스트를 하더라.. 지금 생각해보면 구술면접을 먼저 본것이 다행이었다.. 코딩 테스트를 먼저 했더라면 멘붕으로 인해서 구술면접 진행이 잘 안됬을 것이다..

구술면접은 3분이 들어오셔서 하셨는데.. 어느 회사에 가건 거의 비슷하지만 면접관님들의 간략한 회사소개 그다음 자신소개,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했던일 내지는 기술적인 부분들이었다.. 구술면접 자체는 분위기도 좋았고, 나 스스로도 참 긍정적이었다.. 면접관님들도 상당히 친절하고 인상이 좋으셨다..

무튼 머 그렇게 지나가는 듯 하였으나.. 그럼 그렇지..!!! 드디어 올것이 왔다.. 코딩 테스트.. 내 눈앞에 노트북 하나를 주고, 문제지 하나를 줬는데.. 약 4~5 문제 정도였다.. 우선 스윽 내려가면서 봤는데 아놔.. 머리가 또 딩~~~~~~~~~~~~!! 딱 봐도 문제가 어려운것이 아니었다.. 그냥 기초와 로직을 좀 생각할 줄 아는..?? 정도였으면 풀 문제였다..

그런데 나는 못풀었다..ㅜㅠ 아니 시도조차도 못했다..ㅠㅜㅜㅜㅜㅜㅜㅜㅜ 옆에서 면접관분중에 한분이었던 과장님께서도 내가 안타까웠는지 문제의 흐름을 설명해주시기도 하였는데 설명자체는 이해를 하였지만, 어떻게 접근을 해야될지 감이 오질 않았다..

감사하게도 과장님께서 구술면접은 잘하고서 코딩 테스트가 아쉬웠는지 계속 도움을 주시려고 하고, 코딩을 직접하기가 애매하면 기타 다른 얘기를 통해서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까지도 주시려고 했다.. 어떻게 해서든 도움을 주시려고 하는 모습이었다.. 정말이지 너무 감사했고, 천사같은 분이셨다.. 근데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서 정말 죄송스럽고 또 죄송스러웠다..

머 어찌저찌해서 그렇게 면접은 끝났고, 과장님의 인솔하에 난 S 기업에서 나왔다.. 중소기업 면접을 보면 대체적으로 평범하기 때문에 약간의 자극이나 이런 패턴도 있구나 하고 넘어갈 때가 대부분이지만 대기업 혹은 인지도가 있는 기업면접을 보고나면 꼭 나에게 공부할 것이 생긴다.. 이런 현상이 꼭 좋은것만은 아닐텐데 말이지..;;;

이 블로그를 하게 된 계기가 된 면접, 그리고 이번면접에서는 코딩 테스트.. 앞으로 코딩에 대한 실전코딩 말고 나 스스로 고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코딩을 해봐야겠다.. 그래서 어제 집에 오는길에 아웃사이더 햄과 친구 B 군에게 연락을 해서 코딩 테스트 할만한 좋은 사이트가 없는지 알아보니 알고스팟 이란것이 있었다.. 그래서 해당 사이트 가입하고 이클립스 다운받고 해서 시작해보려고 한다.. 하루에 한개건 두개건 몇 개가 되었건 나 스스로 고민하면서 코딩을 해보는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기초를 더욱 다잡는 행동을 말이지..

그리고 혹~~~~~~~~~~~~~~~~~~~시라도 내 블로그를 오시는 분중에 초보자가 있으시다면, 꼭 해보시기 바란다.. 아니!! 꼭 하셔야 된다..!! 코딩 테스트.. 스스로 생각해서 하는 코딩.. 나중에 나처럼 경력자라고 해서 면접보고서 망신 망신 개망신.. 당하지 않으시려면 말이다.. 내가 비록 개발에 대한 엄청난 열정은 없을지언정 손을 놓지 않고, 계속 이어가려는 수준이긴 하지만 어제는 진짜 나 스스로가 한심스러웠다.. 어제를 계기로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