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7월 25일 월요일

[NEWS] '윈도10' 무료 업데이트 정책.. 소비자는 시큰둥..

상당히 오랫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날이 더운건지 아니면 내가 정신이 나간건지.. 너무 등안시해서 나 스스로에게도 블로그에게도 미안하구만.. ㅎㅎ..

그렇게 오랫만에 올리게 된 포스팅은 윈도10 무료 업데이트 정책에 관련된 뉴스다.. 나도 애플것을 쓰는게 아니라 일반 윈7 을 사용중이다.. 물론 다른것을 쓰면 좋을 수도 있고, 써볼 수야 있겠지만 안쓰게 되더라.. 익숙함이 이래서 무서운 것인지도 모르겠다..

무튼 나도 꽤나 오래전부터 윈7 내에 팝업이 발생하곤 했다.. 윈도 10 무료 업데이트라고 말이지.. 그런데 이제 무료 업데이트도 이번주 금욜[29일]이면 해당 정책도 마무리를 한다고 한다..

글쎄.. 업데이트를 해볼까도 싶긴한데.. 워낙 이것저것 안된다는 말들이 많으니.. 하게 되냔 말이지 ㅡㅡ.. 최소한  국내에 제대로 상륙하려면, MS 스스로도 최대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더 면밀히 호환성을 신경써야 되는게 아닌가 싶다.. 이하 관련 뉴스내용을 올린다..

◇‘윈도10’ 글로벌 점유율 20% 육박…국내선 19.4%=MS는 오는 29일 이후로 윈도7과 윈도8.1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해온 윈도10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종료한다. 최초의 무료 업그레이드 정책이라는 초강수를 둔 지 1년 만이다.
지난 1년간 윈도10 점유율은 꾸준히 늘었다. 글로벌 웹분석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국내 OS(데스크톱, 태블릿PC 포함) 이용자 중 윈도7 비율은 감소한데 반해 윈도10 점유율은 높아졌다. 윈도7 점유율은 윈도10 출시 직후인 지난해 8월 48.05%에서 올해 6월에는 38.21%로 떨어졌다. 같은 기간 윈도10 점유율은 4.88%에서 19.92%로 뛰었다. 한국에서도 윈도10 점유율은 지난달 기준 19.41%로 올라서며 이용자가 가장 많은 윈도7의 뒤를 쫓고 있다.

◇이용자들 호환성 우려 여전, MS 무리한 마케팅 ‘눈살’=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시한이 1주일도 남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이 여전히 설치를 망설이고 있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국내 정부기관과 금융권들이 윈도 10 환경에서도 전자민원과 인터넷뱅킹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대부분 호환작업을 마쳤지만 호환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우려가 여전하다.

시장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MS의 무리한 마케팅도 불안감을 부추기고 있다. MS는 윈도7·8이 탑재된 PC에 윈도10 설치파일을 몰래 끼워놓는가 하면, 사용자 동의 없이 강제 설치하도록 해 물의를 일으켰다. 최근 프랑스 정보보호규제기관은 윈도10이 서비스 운영에 꼭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과도하게 수집하면서 사용자 동의도 받지 않았다며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위반했다고 지적, 시정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