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3월 7일 월요일

[DEV]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내가 겪긴 했지만, 참고한 블로그는 이준빈님의 블로그 이며, 현재 내 작업환경이 캡쳐가 안되서 해당 블로그의 이미지를 빌린다.. 단, 기타 글 및 상황은 순수 내가 겪은 것을 토대로 올린다..


그럼 어디 떠들어 보시까나..

오늘 개발을 하다가 테스트를 해야되는데 망할.. 사이트가 안들어가진다.. 그러면서 테스트 하란다.. 왠열;;;; -0-;; IT 현업에서 개발기쪽 사이트를 등록해줬다는데 계속해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문구만 발생한다..

결국 IT 현업에게.. "저.. 안들어가지는데요..?? 보안 인증서 문제만 나오고 있습니다.." 해떠니.. "그거.. 옵션 어디 수정하면 되는데 기억이 안나요.." 하더란.. 바쁘니 머 별 수 있나.. 급한놈이 우물 파야지..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준빈님이 올려둔 것이 있더라.. 다른 글들도 있지만, 글이 최신이면서도 깔끔하게 이미지 정리를 해두셨다.. 그래서 확인을 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 url 은 무시하더라도.. 기본적인 오류 메세지와 화면은 아래와 같다.. 난 처음에 검색을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로 찾았다.. 그냥 오류 메세지 통으로 말이지.. ㅋㅋ..



위 상황이 발생하면, 본인의 IE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다.. 물론 이준빈님의 아래 그림처럼 환경설정 아이콘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난 전자였다능.. 참고로 메뉴를 숨겨둔 사람도 있을텐데.. 숨겨둔 사람은 알지만, 브라우저를 보니 어라 메뉴 어디가써..ㅡㅡ?? 하는 분은 Alt 키를 누르면 메뉴가 살짝 내려온당..




어찌됬건 그렇게 이동을 하면, 인터넷 옵션 팝업이 생선되는데 거기서 고급 탭 을 클릭한 후 위치상으로 중간에서 조금 더 아래쪽 쯤이라고 해야될까..?? 그 쯤에..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이라는 항목이 체크 되어있는 것을 해제한다..





적용 및 확인을 하고서 해당 페이지를 새로고침[F5]을 하고 화면을 다시 불러들이면, 원하던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인다.. [혹여 그래도 안되면, 이준빈님 블로그에 더욱 상세한 설명이 있다.. 서두에도 말했지만, 내가 겪고 해결한 부분은 여기까지기 때문에.. 그 이상의 정보가 포함 된 이미지는 갖고 오지 않았다..]

음.. 간단한 것이라 포스팅을 할까 말까 했지만, 그래도 안올리는것보다는 올리는것이 좋을듯하고 또한, 다행히 이미지까지 해서 간단하게 올려준분이 있어서 이미지를 토대로 내 경험을 적을 수 있기에 이렇게 간단히 포스팅 해본다..

무엇보다 요즘은 사이트 인증서 관련 문제가 많아서 이런 경험이 비일비재 할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