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에게서 간만에 연락이 왔다.. 일전에 세미나 참가했다가 좋은 세미나가 있음 알려달라고 했었는데.. 딱히 좋은게 아니더라도 우선은 다 알려달라고 했다.. 여건이 되면 참석을 하려고.. ㅎㅎ 그런데 이번에 세미나가 있던 모양이다..
세미나 타이틀은 먹고 코딩하고 사랑하기, 오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다..
우선 이전에도 그랬지만 혹~~~~~~~~~~~시라도 내 블로그를 보고서 정보를 확인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후딱 글을 올린다..
아래는 세미나 사이트를 들어가면 나오는 대략적인 이번 세미나에 대한 내용이다..
‘개발’ 을 업으로 삼아 살아가는 사람, 개발자.
IT에 대한 비중이 높아질수록 개발자에 대한 의존성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 속에서 개발자가 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경기가 나빠지면 제일 먼저 정리 대상이 될 수도 있다). 그 다양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진로로 나아가며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개발자들...
일을 하다 보면 이런 의문을 가질 때가 있다.
나, 잘하고 있는걸까? 다음에는 어떻게 하지? 이대로 계속해야할까? 이직할까? 그럼 어디로가지? 어떤 준비를 하지? 사업을 해볼까?
수많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지만 그에 대한 답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
나는 개발자로서 일하고 싶은데 회사는 내가 경력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업무를 시킨다. 내 경력 잘 관리하고 있는걸까? 이직은 어떻게 하지?
이 질문들에 명확한 해답을 찾기가 어렵다. 해답을 찾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 지도 잘 모르겠다. 이런 때, 누군가의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그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봤습니다!!
- 오래된 노땅 개발자
- 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의 멘토가 되어준 개발자
- 백엔드에서 프론트엔드까지 폭넓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개발자
- 이제 좀 이 바닥에 적응한 개발자
- 판교 연예인이라 불리우는 개발자
-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발자
- 그리고, 그들과 함께 왕성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어줄 펀펀(funfun)한 사회자
개발자의 경력관리!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정리할 지 이야기할 수 있는 개발자들의 토크쇼를 시작합니다.
막판에 언급된 것처럼 약간은 토크쇼 형식이 될 듯하다.. 세미나의 성격보단 서로 토론을 하는 자리 정도..?? 하지만, 분명 본인의 노하우를 설명하는 분들이 모이실 것이기에.. 기대를 갖고 참석을 해보려고 한다.. 가격도 1만원이면 이 얼마나 싸단 말인가..!!! ㅋㅋㅋㅋㅋ..
링크를 안들어가고 여기서 바로 판단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로 장소와 시각을 알려드립니다..
시각 : 2016년 06월 19일 일요일 / 13:00 ~ 18:00
장소 : 페럼타워 페럼홀(3층) / 을지로입구역 근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