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의 속보라면 속보일 수도 있는 뉴스가 올라왔다.. 론다 로우지가 은퇴할 수 있다는 것인데..
난 이전 경기에서 로우지가 질 때도 그랬지만 지금 상황을 보면 로우지가 은퇴하는 것이 더 올바른 선택이라고 본다.. 은퇴를 할 것이 아니라면, 캠프를 바꾸건 무엇을 바꾸건 간에 본인의 스타일 자체를 싹 뜯어 고쳐야 된다고 본다..
단순하게 근접해서 잡고, 넘어뜨리고, 서브미션으로 승리하고 하는 것은 과거에나 가능한 경기 운영방식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또 어떠한 뉴스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로우지의 인생이니만큼 올바른 선택을 했으면 한다..
"절대 무적은 없다. 로우지는 경쟁을 사랑하는 파이터였다. 전적과 기록이 말해 준다. 그는 첫 패배 후 '이거 뭐야? 이게 내 인생의 전부일까? 다른 일도 경험하고 싶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만큼은 아니지만 로우지는 돈을 충분히 벌어 놓았다."
화이트 대표는 로우지와 안녕을 준비하고 있다. "로우지 때문에 행복하다. 그가 UFC에 와서 세상을 바꿨다. 여성 종합격투기를 궤도에 올려놓았다. 여성 경기 역사에 가장 의미 있는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고 칭송했다. 이어 "로우지가 세운 기록이 언젠가 깨지길 바란다. 누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그래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