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4월 25일 월요일

[UFC]코너 맥그리거와 UFC 의 힘 겨루기..

주말에는 관심이 가는 종합격투기 이벤트가 있었다.. 우선 그 경기를 포스팅하기 전에 코너 맥그리거 관련 얘기부터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지난 주 코너 맥그리거 은퇴 관련 포스팅을 했었다..

해당 뉴스가 언급 된 후 몇일이 지났다.. 코너 맥그리거는 은퇴를 번복했고, 주된 이유는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을 하겠다. 훈련에 대해 이제 이기적이 되겠다. 8개월 동안 치른 지난 세 경기에서 UFC에 4억 달러 수입을 안겨 줬을 것 같다. 내가 (홍보 행사를 건너뛸 수 있는) 약간의 재량을 갖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라는 것이었다..


▲ 코너 맥그리거와 네이트 디아즈의 재대결이 취소됐다. ⓒGettyimages

▲ 네이트 디아즈의 재대결이 취소됐다. ⓒGettyimages

결과적으로 보면, 코너 맥그리거가 요구하는 것은 네이트 디아즈에게 졌기 때문에 복수를 하고 싶고, 그래서 재대결을 신청한 것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은 홍보를 전적으로 다 참석하기보단 경기에 집중을 하고 훈련에 집중을 해서 꼭 복수를 하고 싶다는 바람같은 것을 은퇴라는 강경책으로 뽑아든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UFC 측은 "홍보 행사에 함께하는 것도 우리 일이다. 그래서 여기 선수들이 모여 있다. 우리는 맥그리거가 여기 올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했다" 라는 말과 함께 UFC 200 에서 제외 하였다.. UFC 202 에서 타이틀전을 할 수도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 상황을 봐서는 둘 간의 힘겨루기가 어떻게 될지는 좀 미지수이다..

난 코너 맥그리거의 바람 혹은 특혜를 원하는 것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는 간다.. 그만큼 복수를 하고 싶고, 간절하다고 느껴지기도 한다.. 그렇지만, 방법이 올바르지는 못한 것 같다.. 일반 회사에 비유하면, 본인이 일을 잘한다고 해서 탄력근무제를 요청하고, 안해주면 나 퇴사하겠다.. 이거랑 똑같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엄청난 돈을 벌어다주고 이슈몰이를 통해서 사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은 맞다.. 하지만, 글쎄 과연 그정도로 영향도가 있는 것일까..?? 본인 말고는 UFC 를 먹여살릴 사람이 진정 없을까..?? 모든 회사도 똑같다.. 본인이 나가면 안될듯하지만 결국 다 잘 돌아간다.. 여느때와 똑같이 말이다..

맥그리거가 너무 경솔했다고 본다.. 모두가 참석하는 행사들에 대해서 본인만의 특혜라니 만약 UFC 가 그것을 들어줬다면 더 큰 파장이 있을거라고 본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UFC 가 이번 일을 계기로 어느정도는 선수들의 홍보참여도를 줄여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과도한 홍보 참석과 관련 스케쥴로 인해서 피곤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상당했기 때문이다..

코너 맥그리거가 은퇴를 하지 않는 것은 우선 팬으로써는 다행이다.. 하지만, 과연 최종 협의는 어떻게 나올지 추후 결과가 궁금해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