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테스트를 위해서 이클립스를 켜고 간단하게나마 내가 보기 좋은 쪽으로 설정을 하려다보니 글씨체가 맘에 안들었다.. 어제도 대충 만져보긴 했지만 귀찮기도 해서 걍 넘어갈까 했는데 아무래도 계속 맘에 걸리고 눈에 걸려서 결국 설정하기로 했다..
우선 꼭 언급해야될 부분이 있는데 이건 아주 기본적인 설정..?? 이라고 하기도 좀 그렇긴한데.. 무튼 개발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은 아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면 계속 까먹어서 이클립스 설치 후에 내가 사용하던 폰트가 왜 없지..?? 이전에는 어떻게 했었지..?? 라는 생각을 자주 해서 정리를 해두려고 함이 주 목적이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폰트는.. Courier New 이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이 글자체가 한글을 쓰건 영문을 쓰건 눈에 잘 들어오기 때문에 사용하는 폰트다.. 솔직히 다른 좋은게 있어도 그거 찾아서 또 설정하는 것도 귀찮고 말이지.. ㅡㅡ..
기본적으로 설치한 이클립스에서 폰트 설정을 하면 해당 폰트가 없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탐색기를 켜서 C 드라이브로 간다.. C 드라이브를 가서 아래 그림처럼 Windows > Fonts 경로를 간다.. 그럼 그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찾아보시란.. 이클립스에 노출이 안된 폰트는 뿌옇게 되어 있을 것이다.. 그게 활성화가 안되어 있단 의미로 보면 되는데 마우스 우측 클릭해서 맨 하단에 존재하는 표시를 눌러주면 활성화가 된다.. 짜잔..!!!
그렇게 한 상태에서 이클립스로 가보자.. 이클립스 가면 기본적인 폰트 설정하는 곳은 대부분 알것이라고 생각하고 자세히는 설명안하고 아래 이미지 한방으로 정리한다..
이클립스 상단 메뉴 Windows > Preferences > General > Appearance 를 가서 설정을 하면 된다.. 위 그림에 보면 Courier New 폰트가 보이는가..?? 저렇게 설정하고서 딱!! 보면 소스가 자신이 원하는 것처럼 바뀌어 있을 것이다.. ㅎㅎ..
이게 진짜 단순한건데 이클립스를 허구헌날 깔고 지우고 이러는게 아니다보니 순간 순간 잊는다.. 이제는 잊지 말아야지.. 후훗..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