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gs categorized posts and contents patterns..

[AJAX] Ajax Code E xamples.. [Book] About the book.. [CSS] CSS Code E xamples.. [DB] Sql Code E xamples.. [DEV] All development stor...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Talk] 애드센스를 이용해보자..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클릭도 해보고 이건 먼가요.. 하면서 살펴볼 때가 종종 있다.. 아직도 많은 것을 모르다보니 사용하는 기능만 주로 사용하기는 한다.. 어차피 블로그의 목적 자체가 글을 올리는 것이기에 당연한거긴 하지만;; ㅎㅎ

그런데 수익이라는 카테고리에 애드센스라는 것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다.. 요지는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를 올리고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가 해당 광고 클릭 카운팅을 통한 수익을 정산해서 받는 그런 시스템인 듯 하다..

아는 것이 없으니 용가함게 무작정 클릭을 했다.. 본인 계정이 있으면, 그걸로 들어가고 아니면 새 계정을 만들면 된다고 하니 이것도 그냥 해봤다..



본인의 계정을 로그인해서 간략하게 이것저것 체크하고 넘어가고 나면 메일이 하나 온다.. 환영한단다.. 그리고 본인들이 기본 검토가 완료 되었지만, 추가적으로 최종 승인을 해주면 그 때부터 광고를 올리게 된다는 것인데.. 이게 당췌 먼소린지를 몰라서 요기조기 들어가서 클릭을 해봐도 광고는 안뜨고, 아놔.. 이거 하란건지 말란건지 ㅡㅡ.. 걍 짜증나서 반포기 상태였었다..
















그런데 오늘 뜻하지 않게 또 하나의 메일이 왔다.. 최종승인이란다.. 이게 먼지 ㅋㅋㅋ.. 무튼 머 승인 되었다고 하니 기분은 좋게 메일을 솨악.. 읽어보고서 애드센스 옵션쪽으로 다시 가봤다..






















우선은 아래처럼 권장사항이라고 하니 글 하단쪽하고 우측에 배너를 넣는 것으로 하고, 상세 설정에서도 사이즈를 지정해주고 하는데 난 그냥 응답형?? 이란 것으로 했다..


하고 나니 짜잔.. 아래처럼 진짜 광고가 나오더라.. 오른쪽하고 글 하단 이렇게 두곳에 말이지.. 근데 저걸 클릭해보고 싶어도 ㅡㅡ.. 어차피 링크겠지만;; 정책상 본인의 광고를 본인이 클릭해서 클릭 카운팅이 올라가는건 불법이라고 한다.. 내 블로그에 먼가 나오니까 신기해서 요리 저리 보기만 했다..




광고가 올라오고 나서 추가적으로 옵션 페이지를 가서 클릭도 해보고 먼가 설정을 바꿔보기도 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ㅡㅡ.. 돈은 어떻게 주는건지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받는건지.. 무슨 설정을 해야 나에게 유리하고 좋은 것인지..

우선은 새로운 것을 그 무엇인가를 시도해보고 기분이 좋아서 포스팅 해본 것이고, 혹시라도 정말 단 돈 10원!!! 이라도 수익이 나거나 알게 되는 것이 생긴다면 다시금 포스팅 해보리.. 이건 당췌 포스팅을 하려고 해도 내가 아는게 없다보니 해본 것까지만 올려본다..

그래도 왠지 모르게 재미쒀.. 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