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수익이라는 카테고리에 애드센스라는 것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다.. 요지는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를 올리고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가 해당 광고 클릭 카운팅을 통한 수익을 정산해서 받는 그런 시스템인 듯 하다..
아는 것이 없으니 용가함게 무작정 클릭을 했다.. 본인 계정이 있으면, 그걸로 들어가고 아니면 새 계정을 만들면 된다고 하니 이것도 그냥 해봤다..
본인의 계정을 로그인해서 간략하게 이것저것 체크하고 넘어가고 나면 메일이 하나 온다.. 환영한단다.. 그리고 본인들이 기본 검토가 완료 되었지만, 추가적으로 최종 승인을 해주면 그 때부터 광고를 올리게 된다는 것인데.. 이게 당췌 먼소린지를 몰라서 요기조기 들어가서 클릭을 해봐도 광고는 안뜨고, 아놔.. 이거 하란건지 말란건지 ㅡㅡ.. 걍 짜증나서 반포기 상태였었다..
그런데 오늘 뜻하지 않게 또 하나의 메일이 왔다.. 최종승인이란다.. 이게 먼지 ㅋㅋㅋ.. 무튼 머 승인 되었다고 하니 기분은 좋게 메일을 솨악.. 읽어보고서 애드센스 옵션쪽으로 다시 가봤다..
우선은 아래처럼 권장사항이라고 하니 글 하단쪽하고 우측에 배너를 넣는 것으로 하고, 상세 설정에서도 사이즈를 지정해주고 하는데 난 그냥 응답형?? 이란 것으로 했다..
하고 나니 짜잔.. 아래처럼 진짜 광고가 나오더라.. 오른쪽하고 글 하단 이렇게 두곳에 말이지.. 근데 저걸 클릭해보고 싶어도 ㅡㅡ.. 어차피 링크겠지만;; 정책상 본인의 광고를 본인이 클릭해서 클릭 카운팅이 올라가는건 불법이라고 한다.. 내 블로그에 먼가 나오니까 신기해서 요리 저리 보기만 했다..
광고가 올라오고 나서 추가적으로 옵션 페이지를 가서 클릭도 해보고 먼가 설정을 바꿔보기도 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ㅡㅡ.. 돈은 어떻게 주는건지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받는건지.. 무슨 설정을 해야 나에게 유리하고 좋은 것인지..
우선은 새로운 것을 그 무엇인가를 시도해보고 기분이 좋아서 포스팅 해본 것이고, 혹시라도 정말 단 돈 10원!!! 이라도 수익이 나거나 알게 되는 것이 생긴다면 다시금 포스팅 해보리.. 이건 당췌 포스팅을 하려고 해도 내가 아는게 없다보니 해본 것까지만 올려본다..
그래도 왠지 모르게 재미쒀.. 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